장구
북/소고
난타북
난타의상
징/꽹과리
사물의상/신발
가야금
해금
거문고.아쟁
단소
소금.대금
피리.태평소
나발.나각
교재.미디어
가방.케이스
소품
 
 
 
 

 

 

 

 

 


한울림은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타악기(장구, 북), 현악기(가야금, 해금), 관악기(대금, 단소)를 생산하는 종합악기회사입니다.
우리나라에도 종합악기를 생산하는 기업이 단 한 곳 이라도 있어야 겠다는 의미에서 시작된
한울림 양평공방연구원은 그 외형적인 규모면에서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유일하게 종합악기를
생산한다는 내용면에서도 그 최대규모를 자랑합니다.

그러나 한울림공방이 가장 자랑스럽게 자부할 수 있는 것은 최고의 품질을 지향한다는

품질우선주의 정책입니다.


 


타악기 제1공방 - 장구공방


 

국악인의 필수품이라 불리워지는 한울림 장구의 새로운 품질과 디자인은 곧 국내 모든 장구의 기준이 됩니다. 특수도료의 개발로 칠중의 으뜸이라 할 수 있는 자연옻칠의 장점을 모두 갖춘 한울림 장구통은 엄격한 규격생산과 함께 항균성, 탈취성, 통기성, 내구성의 모든 기능을 갖춘 완벽한 하이테크 제품입니다. 또한 말가죽, 개가죽, 염소가죽, 소가죽으로 이루어지는 절묘한 소리의 하모니는 차라리 한울림 장구를 혼이 담긴 예술품이라 부르고 싶습니다.


 

 

타악기 제2공방 - 북공방


 

한울림 북가죽은 국내최고의 1등급 판정을 받는 양평군 개군 한우의 두꺼운 황소가죽만을 엄선하여 사용합니다. 한울림 북통 또한 제품의 견고함과 음색의 탁월한 효과를 위해 최근 일본에서도 그 효과를 인정받고 있는 특수처리를 하고 잇습니다. '한울림만의 가죽기술의 노하우' , '최신 기계화 작업의 병행'으로 이제 한울림의 북소리는 대한민국을 넘어 일본 대고(大鼓: TAIKO)소리를 지배합니다.


 

 


 

현악기의 대표 명품이라고 할 수 있는 스트라디 바리우스가 명품으로 인정받는 이유는 좋은 재료의 선별, 과학적인 건조방법과 정교한 수공작업 그리고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도장작업 입니다. 한울림은 좋은 국산 원목(오동나무, 밤나무)의 선택에서부터 도장작업의 마무리까지 철저한 품질관리로 스트라디 바리우스의 명성을 능가하는 한울림 예술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경주산 오죽으로 만들어지는 한울림 단소와 실제 경주산 쌍골죽으로 만들어지는 한울림 대금은 그 재료의 보관방법에서부터 차이가 납니다. 한울림 대금공방에서는 일년간 제작할 대나무 재료를 대형 냉장실에 보관함으로써 일정한 습도와 온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한울림 대금과 단소는 좋은 재료의 선별에서부터 보관 그리고 제작까지도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한울림 공예품은 국악기를 응용한 전통 문화상품입니다. 각 분야의 젊은 장인들에 의하여 심혈을 기울여 제작된 제품들은 구입하신 모든 분들께 특별한 만족을 드릴 것입니다.